사람은 평생 배움의 동물이라고 합니다. 배움은 끝이없죠. 회사를 다닐때나, 실직을 하였을 때나.
혹은 취업을 준비중일 때, 누군가는 무언가를 배우면서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하게 됩니다.
이때 자신의 전공을 배우거나, 취미를 배우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.
그런데 무었을 배우고자 할 때 금전적인 문제에서 많이 막히거나, 중단되는 경우,
또는 시작조차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배움의 기회를 놓칠수야 없겠죠!
그래서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바로 [내일배움카드] 제도입니다. 이것은 배움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.
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먼저 내일 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자면,
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해줍니다.
구직자에게 일정금액을 지원해주고, 그 범위 이내에서 직업훈련을 참여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.
계좌발급 신청 대상자는 실업자, 구직자입니다.
1인당 계좌한도는 최대 200만원인데요. 총 훈련비의 50~70%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만약 총 훈련비가 100만원이라고 가정 했을 때 80만원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저렴한 비용으로 직업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.
카드 신청방법은 무조건 거주지역 관할 노동센터를 방문하셔야합니다.
재직자는 인터넷으로 충분히 발급이 가능하지만, 실업자는 꼭 방문을 해야지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방문하시면 담당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원자격이 있는지, 근로의지가 있는지 확인이 되면
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.
이 때 신청 후 상담 카드 수령 시까지 최소 2주 최대 4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.
최대 4주 이후 카드를 발급 받아야지 훈련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.
또한 고용노동부 HRD-NET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이 확인이 가능합니다.
내일배움카드는 충분한 상담 후에 지원자격이 되는 사람만 발급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
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또한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우시면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어 찾아보시면 됩니다^^*
감사합니다.